784 0 0 12 34 1 5년전 0

침임 탐지용 센서 및 알람 시스템 운영

본 책은 침입 탐지용 센서에 대한 기본 개념과 운영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국가 중요시설에 외곽 감지용으로 설치되어 있는 많은 종류의 물리적 보안용 센서가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으나, 매우 많은 오보로 인해 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오보가 발생하는 데에는 원인이 있고, 해결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개선하기 보다는 운영을 중단하거나 또 다른 센서로 대응하다가 유사한 문제에 부닥치면 해결을 하지 못하고 전전긍긍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저자는 그 동안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에서 물리적 보안용 시스템에 대해 여러 해 동안 강의를 했고, 최근 사단법인 SDNA에서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에서 동일한 내용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2012년에 저자가 “물리적 보안용 센서의 응용과 원리”라는 책을..
본 책은 침입 탐지용 센서에 대한 기본 개념과 운영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국가 중요시설에 외곽 감지용으로 설치되어 있는 많은 종류의 물리적 보안용 센서가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으나, 매우 많은 오보로 인해 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오보가 발생하는 데에는 원인이 있고, 해결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개선하기 보다는 운영을 중단하거나 또 다른 센서로 대응하다가 유사한 문제에 부닥치면 해결을 하지 못하고 전전긍긍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저자는 그 동안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에서 물리적 보안용 시스템에 대해 여러 해 동안 강의를 했고, 최근 사단법인 SDNA에서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에서 동일한 내용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2012년에 저자가 “물리적 보안용 센서의 응용과 원리”라는 책을 저술한 바 있으나, 이 책은 일부 센서의 원리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어,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센서와 운영의 내용을 담고 있지 못해 현장에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그 동안의 강의 경험과 자료를 바탕으로 현장에 필요한 내용으로 물리적 보안용 센서에 대해 현장감이 있는 내용의 책으로 다시 저술하게 되었다.
이 책을 저술한 정용택 박사는 국방과학연구소와 삼성 에스원 등에서 약 30여년간 센서관련 분야만 연구한 센서 전문가이다. 이러한 연구개발의 경험을 바탕으로 물리보안센서, 적외선센서, 온도센서, 압력 및 유량센서, 사물인터넷용 센서 등 센서 관련 기술전문서적을 총 8권 출간하였으며, 이 중에서 2013년에 출간된 “센서 물리학 개론”은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우수도서로 선정되었으며, 2016년에 출간된 “사물인터넷, 스마트센서로 정복하다!”는 2017년 대한민국 학술원 주관의 우수도서에 된 바 있다. 현재 한국특허전략개발원에서 전문위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정부 출연연구기관 및 대학을 대상으로 강한 특허를 창출하기 위한 특허 컨설팅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겸업으로 사단법인 보안설계평가포럼(SDNA) 기술고문과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KAINAC) 물리적방호 기술위원, 경기도 산학연 과제 평가위원,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의 장비심의평가단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정용택박사님. 물리보안에서 가장 중요한 적의 침입 초기에 정확한 탐지가 완벽 물리적방호의 출발점임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박사님의 집적된 경험,연구결과의 소중한 산출물입니다. 감사합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